본문 바로가기

기업과 주식

텐센트(Tencent), 2020 상반기 실적_(feat. 텐센트는 아직도 성장에 목이 마르다)

텐센트가 지난 12일에 2020년도 2분기 실적을 공시했습니다. 증권사들의 취합 자료를 보면서 간략하게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분기가 아닌 반기 기준으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수입은 2,229.48억 위안으로 작년 동기 대비 28% 성장했습니다.

영업이익은 732.04억 위안으로 작년 동기 대비 31% 성장했고, 순이익은 592.04억 위안으로 작년 동기 대비 29% 성장했습니다.

출처 : Tencent 홈페이지

정말 대단하다는 말 밖에는 할말이 없습니다.. 이렇게 규모가 큰 회사가 어마무시한 영업이익률을 내면서 지속적인 고성장을 할 수 있다는게... 인구가 많은 나라여서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참 부럽습니다.

삼성증권에서 정리해놓은 텐센트의 사업군별 매출 비중은 아래와 같습니다.

온라인 게임 부분에서 호실적이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의 매출확대가 큰 기여를 했으며, 하반기에 대작들의 모바일 버전이 출시가 예정됨에 따라 하반기 역시 좋은 실적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위쳇 사용자는 꾸준한 상승세에 있으며, 아직까지 위쳇을 대체할만한 SNS 는 등장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유료 구독자수 역시 꾸준한 증가세에 있어 이익률 개선에 좋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류로가 순이익률이 개선되고 있으며, 최근 미국의 위쳇 견제에 우려스러움을 표하고 있지만 국내 매출이 월등히 높기 때문에 단기적인 실적에는 큰 타격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텐센트가 미니 프로그램을 통해서 개인 온라인 쇼핑몰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설함에 따라 텐센트에 대한 고객들의 충성도는 더 높아질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무엇보다도 텐센트의 사업 전략이 독과점이 아닌 우수기업에 대한 지분 투자와 협력이기 때문에 생태계의 확장에 큰 장점이 있고, 동반성장을 이룰 수 있는 좋은 여건을 마련해 주고 있어 시장에서의 이미지 또한 아주 좋습니다.

글로벌 동종 기업들과 비교를 해보니 더욱 훌륭한 기업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