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펑티모(冯提莫) 최근 현황

펑티모(冯提莫)는 이미 한국에 잘 알려진 중국의 대표 왕홍(网红)입니다. (*참고로 왕홍이랑 '인터넷 유명인사'라는 뜻으로 우리에게는 '크리에이터'라는 말과 비슷하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녀는 공식 연예인은 아니지만 인터넷 상에서는 연예인 수준의 인기를 거머쥐고 있죠. 근 몇년 사이에는 공중파 TV 에도 꾸준히 출연하면서 몸값을 올리고 있는 그녀입니다.

유명세를 타면 항상 따라다니는 루머들이 있게 마련이죠. 펑티모 역시 수많은 루머들에 시달렸답니다. 결혼설, 이혼설, 낙태설, 스폰서 설, 성형설... 그 중에 사실이라고 밝혀진 성형은 이미 너무나도 보편적인 일이기 때문에 큰 탈없이 지나갈 수 있었죠.. 나머지 루머에 대해서는 직접 해명하면서 헤프닝으로 끝났답니다.

귀엽고 깜찍한 이미지를 보유하고 있는 펑티모는 쓰촨성 총칭시에서 태어났으며, 1991년 12월 생으로 올해 만 29세가 되었습니다. 평범하게 학교를 졸업하고 한 대학교에서 방송과 관련된 강의를 했던 그녀는 사직서를 내고, 2014년 9월부터 직접 인터넷 온라인 방송을 시작하게 됩니다. 귀여운 외모와 당찬 이미지, 그리고 무엇보다도 뛰어난 노래실력으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게 되었고, 2016년도에는 영화 OST 를 부르는 기회까지 잡게 되었습니다. 이후 2017년도에 개인 싱글앨범을 발표하기에 이르렀고, 2019년도에는 리메이크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유명세를 탄 펑티모는 인터넷 방송과 관련된 상들과 노래와 관련된 상들을 수상하며 승승장구를 하게 됩니다. 2019년도에는 꿈꿔왔던 콘서트까지 성황리에 열게 됩니다.

중국은 시장이 크기 때문에 연예인과 인기 BJ 의 수입도 우리나라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로 그녀의 2019년도 수입은 한화로 약 65억 정도로 예상하고 있으나, 선물이나 별도로 얻은 수익까지 더하면 한화 100억원은 훌쩍 넘을 것이라는 것이 거의 사실인 것 같네요..

이렇게 몸값이 치솟은 펑티모는 기존에 몸담고 있던 떠우위(斗鱼)에게 연간 계약금으로 5천만 위안(한화 약 85억원)을 요구하였고요, 결국 재계약이 성사되지 못하고 B站(Bilibili)와 계약을 하게 됩니다. (*'떠우위'와 'Bilibili' 는 온라인 스트리밍 업체의 명칭으로 우리나라의 아프리카와 같은 회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비리비리'와 계약이 성사된 펑티모는 현재도 활발하게 방송을 진행하고 있으며, 안티와 팬들의 열렬한 관심을 받으며 꾸준히 활동중에 있습니다.

현재 중국에서는 펑티모 뿐이 아니고 개인 방송을 하는 유명 왕홍(크리에이터)들이 엄청난 시장의 규모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 또한 마찬가이 인데요.. 연예인이 아니어도 일반인이 인터넷으로 연예인처럼 유명해지고 수익도 올릴 수 있는 세상이 되어 버렸습니다.

여러분들도 한 번 도전해 보시는 것은 어떠신지요^^

다음에는 다른 중국 유명 왕홍(크리에이터)들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펑티모의 사진들로 마무리를 짓도록 하지요.

See you~!

 

 

 

 

 

中国百度

 

 

 

 

 

中国百度

 

 

 

 

 

中国百度

 

 

 

 

 

中国百度

 

 

 

 

 

中国百度

 

 

 

中国百度

그리고... 진짜 마지막으로.. 펑티모의 변천사까지...